본문 바로가기

내가 보는 금전

삼성생명 암보험 단점 비갱신

반응형


삼성생명 암보험 단점 비갱신

부활한 삼성생명 암보험, 하지만 무턱대고 가입을 했다가는 큰 손해를 볼 수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삼성생명 암보험의 단점과 비갱신형 상품의 장점을 알아볼까 합니다. 우선 삼성생명 암보험의 특징을 알아봐야 하겠죠?

삼성생명 암보험
최근까지만 하더라도 암보험 상품이 사라지고 있는 추세였습니다. 암보험의 손해율이 높아지면서 보험사에서는 더 이상 판매를 할 수 없다고 판단을 했기 때문이지요. 그러던 중에 삼성생명에서 암보험 상품을 다시 부활시켰는데요. 이 때문에 다른 보험사들도 다시 암보험 상품을 내놓기 시작했고, 다시 암보험의 가입 추세가 늘어나고 있지요.


삼성생명 암보험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만기 생존시 가입금액의 10%를 지급해준다는 것(만기지급형 선택시) 그리고 암 진단비 최대 100세까지 보장이 된다는 것입니다. 한국인의 3대 사망원인이 암으로 인한 사망인데, 암 발병률이 높고 사망률이 높은 만큼 암보험으로 미리 대비를 하고, 치료시 금전적인 부담을 덜어야 할 것입니다. 한국이 3대 사망원인으로 암이 27.8% 이며, 뇌혈관질환 9.9%, 심장질환 9.7%입니다. 암으로 인한 사망률이 얼마나 높은지 다시 한 번 알 수 있었습니다.


암 진단확정시 고액암의 경우에는 최고 1억원까지 보장이 되며, 암보장특약II 가입시 암 진단확정으로 인한 수술 및 입원/통원까지 보장이 됩니다. 그리고 암 뿐만 아니라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진단시에도 진단금을 지급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지요.(해당특약 가입 要)


삼성생명 암보험 단점
삼성생명 암보험의 경우 진단확정시 고액이 보장된다는 장점이 있으며, 100세까지 보장이 된다는 특징이 있지만, 비갱신 상품이 아니라는 것을 꼭 알고 있어야 합니다. 15년 갱신형계약으로 15년이 지나면 그때의 나이에 따라서 보험료가 오를 수 있고, 가입이 거부 될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요즘 암보험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보장금이 큰 상품의 경우 갱신형이 대부분인데요. 15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가입을 하기 때문에 당장은 걱정할 문제가 아니지만, 혹시 갱신형 상품에 민감한 사람이라면 다른 상품을 비교해보고 단점과 장점을 비교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떤 상품이든지 장단점이 있기 마련입니다. 보험료가 비싸면, 보장 내용이 크고, 보험료가 저렴하면 보장 내용이 작다는 것이 보험의 통상적인 특징이라고 할 수 있지요. 어떤 상품을 가입하든지 간에 여러 상품을 비교해보고 본인이 직접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비교센터를 통해서 효과적인 암보험을 비교해보고, 다이렉트로 견적을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암보험 비교센터 114<링크>


누구나 가입 할 수 있는 보험. 그러나 똑같은 보장을 받기란 힘이 듭니다. 적은 보험료로 더 큰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자신에게 잘 맞는 상품을 선택하여 장기적으로 보장을 받고, 효과적인 보장자산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 같습니다. 혹시 생길지 모르는 일에 늘 대비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