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보는 세상

독신 생활을 즐겁게 사는법

반응형

독신 생활을 즐겁게 사는법

20대 후반이 되면 주위에 결혼과 출산을 겪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20대 후반이 되면 결혼에 대해서 조금씩 생각해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가운데에 독신을 즐기려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결혼이 꼭 행복의 필수조건이라고 할 수 없으며, 결혼이 오히려 불행으로 가는 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궂이 결혼을 하지 않으려는 사람들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골드미스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것을 보면 잘 알 수 있겠지요. 그렇다면 독신 생활을 보다 즐겁게 보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좋아하는 사람을 만들어 두는 것

결혼은 못해도 애인이 있으면 별로 외롭다는 생각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좋아하는 사람만 있으면 일상을 보다 즐겁게 보낼 수 있을 것인데요. 그러나 자신의 나이와 상대의 나이를 생각한다면 그리 오랫동안 행복을 이어갈 수는 없을 것입니다. 상대 역시 결혼에 부정적이고 독신을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모르겠지만...

*혼자 여행을 즐기는 것
독신은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혼자 여행을 떠나는 것도 무척 재미있는데요. 금전적인 여유만 있다면 자신이 가고 싶은 곳을 선택해서 여행을 떠날 수 있고, 자유롭게, 멋대로 원하는 여행을 떠날 수 있을 것입니다. 혼자만의 여행은 여러 사람을 만나고, 시야가 넓어질 수 있으며, 자신의 가치관을 바꾸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취미나 쇼핑
자신만의 취미를 가지고 있으면, 심심할 틈이 없습니다. 그리고 혼자서 쇼핑을 하는 것도 그렇게 재미있을 수가 없지요. 취미와 쇼핑을 통하여 일상생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삶의 활력소를 불어넣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일에 미치는 것
일에 집중해서 사는 사람들은 주변의 결혼은 크게 신경쓸 겨를이 없을 것입니다. 일로서 성공을 하게 되면 스스로 만족감을 느끼게 되고, 결혼의 필요성을 별로 느끼지 못하게 되지요. 독신을 보다 즐겁게 살고 싶다면 일에 열중하고, 자신의 장래와 미래에 대해서 계획을 세워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결혼과 출산이 무조건 행복하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행복은 자신이 정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어떤 환경이라도 자신만의 생활을 즐기고, 열심히 살아간다면 독신으로의 인생도 그리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