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보는 사랑

이상적인 결혼 프로포즈 말은?

반응형

이상적인 결혼 프로포즈(propose) 말은?

일본 락텐 그룹(楽天グループ)의 결혼 정보 서비스 회사인 오넷(オーネット)에서는 전국 25세부터 34세 일반인 독신 남녀를 대상으로 프로포즈에 관한 조사를 실시했어요. 프로포즈는 배우자를 바꿀 수 있을 정도로 중요할 수가 있는데요. 자신에게 마음이 없던 사람도 프로포즈 하나로 마음을 살 수 있고, 연인으로, 배우자로 발전할 수도 있지요. 감동적인 프로포즈가 동반된다면 충분히 실현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상대가 자신에게 아~~~주 마음이 없다면 힘든 일일 수도 있겠지만...^^ 그렇다면 어떤 프로포즈가 여성의 마음을 사로 잡았을까요?


3위 너와 가족이 되고 싶다.
가족이 되고 싶다라는 말은 결혼하자는 말을 다르게 표현한 것입니다. 상당히 친근하게 들릴 수 있으며, 가족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일깨워주는 말인 것 같아요. 너와 한 가족이 되고 싶다. 남남에서 가족이 된다는 것은 상당히 의미 있는 말이며, 프로포즈가 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2위 너를 평생 소중히 아끼고 싶다.
여자들은 남자가 자신을 평생 위해주고 아껴주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포즈를 할 때 자신이 평생 그녀를 행복하게 해줄 수 있을 것이라는 마음을 심어준다면, 성공할 확률도 더 높지 않을까요? 여자는 자신을 보호해주고 소중하게 여겨주는 남자에게 관심이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1위 결혼하자!
가장 많은 여성들의 지지를 받은 결혼 프로포즈 말은 <결혼하자>라는 말입니다. 짧고 강렬한 것을 좋아하는 여성들이 그만큼 많이 있다는 것인데요. 질질끌고 돌려서 말을 하는 것보다 이렇게 직접적으로 말을 하는 것을 여자들이 더 좋아한다는 것으로 나타났네요.

위 순위를 봐도 알 수 있듯이 여자들은 결혼 프로포즈를 들을 때, 돌려서 말을 하는 것보다 스트레이트하게 말을 듣고 싶어 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남자라면 남성다움을 최대한 표현하여, 여자에게 안도감과 편안함을 안겨주는 동시에 감동적인 프로포즈 말을 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프로포즈를 할 때에는 둘만의 공간에서 진지하고 조용하게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프로포즈 말을 잘 전달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만드는 것 역시 중요할 것 같네요.

어떻게 프로포즈를 하느냐에 따라서 상대가 자신의 가족이 될 수도 있고, 평생 남남으로 남게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신중에 신중을 기해서 프로포즈를 해야 할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