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일본에서 LINE이 유행하는 이유는?
최근 일본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이용하는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무료 통화, 메일 어플 LINE 입니다. 네이버 재팬에서 운영하는 LINE는 전세계에서 1억명, 일본에서만 약 4100만명이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LINE이 일본에서 유행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1. 스탬프(무료, 유료)
LINE의 가장 큰 장점은 스탬프를 통한 문자 대화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스탬프는 이모티콘과 같은 그림문자로 귀여운 것을 좋아하는 일본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습니다.
1. 스탬프(무료, 유료)
LINE의 가장 큰 장점은 스탬프를 통한 문자 대화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스탬프는 이모티콘과 같은 그림문자로 귀여운 것을 좋아하는 일본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습니다.
라인 스탬프
2. 대화 기능의 편리
카카오톡과 같은 대화 기능은 일본인들에게도 무척 편리한 서비스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일본인들은 문자 서비스 대신에 메일로 서로 대화를 했었는데요. 라인 어플이 인기를 끌면서 메시지를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전송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무료 통화 기능
우리나라에도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보이스톡 서비스가 있습니다만, 그렇게 큰 인기를 끌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본에서는 LINE의 무료 통화 기능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일본에서 휴대 전화의 경우 통화료는 비싸면 1분에 수십엔(몇백원)이 들어가는데 LINE을 사용하는 사람들끼리 어플을 통해서 무료 통화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마음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무료 게임
LINE에서 전개하는 서비스 중의 하나가 무료게임입니다. 2012년 11월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는데요. 게임은 현재 10종류로 앞으로 계속 늘려 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5. 쿠폰의 활용
LINE의 서비스는 기업에서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데요. 기업을 친구로 등록하는 것만으로도 쿠폰이나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플러스 친구와 같은 기능이지요. 현재 LINE의 주수입원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LINE를 통한 광고 활용을 극대화한 LINE의 서비스이지요.
LINE이 일본에서 유행하는 이유는 크게 위 5가지를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이 우리나라에 출시되었을 때의 인기처럼 LINE은 출시와 함께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반응형
'내가 보는 세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식은 사랑을 부활시키는 방법(권태기 극복법) (1) | 2013.02.15 |
---|---|
결혼해서 좋았다고 생각될 때 (0) | 2013.02.08 |
기혼자가 미혼자보다 행복하다? (2) | 2013.01.31 |
남녀가 이혼을 하는 이유! (0) | 2013.01.26 |
여자가 생각하는 남자의 잘못된 가치관 (0) | 2013.0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