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일본에서 LINE이 유행하는 이유는?
최근 일본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이용하는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무료 통화, 메일 어플 LINE 입니다. 네이버 재팬에서 운영하는 LINE는 전세계에서 1억명, 일본에서만 약 4100만명이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LINE이 일본에서 유행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1. 스탬프(무료, 유료)
LINE의 가장 큰 장점은 스탬프를 통한 문자 대화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스탬프는 이모티콘과 같은 그림문자로 귀여운 것을 좋아하는 일본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습니다.
1. 스탬프(무료, 유료)
LINE의 가장 큰 장점은 스탬프를 통한 문자 대화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스탬프는 이모티콘과 같은 그림문자로 귀여운 것을 좋아하는 일본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습니다.
2. 대화 기능의 편리
카카오톡과 같은 대화 기능은 일본인들에게도 무척 편리한 서비스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일본인들은 문자 서비스 대신에 메일로 서로 대화를 했었는데요. 라인 어플이 인기를 끌면서 메시지를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전송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무료 통화 기능
우리나라에도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보이스톡 서비스가 있습니다만, 그렇게 큰 인기를 끌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본에서는 LINE의 무료 통화 기능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일본에서 휴대 전화의 경우 통화료는 비싸면 1분에 수십엔(몇백원)이 들어가는데 LINE을 사용하는 사람들끼리 어플을 통해서 무료 통화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마음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무료 게임
LINE에서 전개하는 서비스 중의 하나가 무료게임입니다. 2012년 11월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는데요. 게임은 현재 10종류로 앞으로 계속 늘려 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5. 쿠폰의 활용
LINE의 서비스는 기업에서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데요. 기업을 친구로 등록하는 것만으로도 쿠폰이나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플러스 친구와 같은 기능이지요. 현재 LINE의 주수입원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LINE를 통한 광고 활용을 극대화한 LINE의 서비스이지요.
LINE이 일본에서 유행하는 이유는 크게 위 5가지를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이 우리나라에 출시되었을 때의 인기처럼 LINE은 출시와 함께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반응형
'내가 보는 세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식은 사랑을 부활시키는 방법(권태기 극복법) (1) | 2013.02.15 |
---|---|
결혼해서 좋았다고 생각될 때 (0) | 2013.02.08 |
기혼자가 미혼자보다 행복하다? (2) | 2013.01.31 |
남녀가 이혼을 하는 이유! (0) | 2013.01.26 |
여자가 생각하는 남자의 잘못된 가치관 (0) | 2013.01.25 |